[이뉴스투데이 김민석 기자] 기술보증기금은 청년고용확대 정책에 부응코자 올해 신입직원 채용규모를 확대한다고 30일 밝혔다.

올해는 지난해 채용규모인 74명보다 58% 증가한 117명을 채용한다. 기보는 육아휴직에 다른 T/O 등을 활용해 향후 정부 일자리확대 정책에 부응해 나갈 방침이다.

기보는 학력, 성별, 연령 등 불합리한 차별요소가 없도록 완전 블라인드 채용을 실시한다. 또 비수도권 지역인재 채용을 확대하며 예년과 같이 기술평가 직무특성에 맞는 NCS(국가직무능력표준)기반 채용방식으로 직무수행능력이 우수한 직원을 채용할 계획이다.

직무별로는 △기술평가 부문 100명 △전산 부문 10명 △채권관리 부문 7명 등 주요직무 전반에 걸쳐 신입직원을 모집한다.

기보는 기술평가기관으로서의 기계·전기전자·재료금속·화학공학·통계학(계량경제학) 분야의 박사인력과 공인회계사, 변호사 등 전문 인재도 채용한다. 보훈대상자도 사회형평적 채용을 위해 일정 비율 채용한다.

채용은 9월14일까지 채용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서를 접수한 후 서류전형→필기전형→1차면접전형→2차면접 등 일정으로 진행된다. 합격자 발표는 11월 말로 예정됐다.

기보 관계자는 "신입직원 채용 과정에서 기회평등과 공정경쟁으로 직무적합형 인재 선발에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라며 "이와는 별도로 일자리창출이 많은 기업에 대한 보증지원으로 청년실업해소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