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일진그룹>

[이뉴스투데이 유영준 기자] 일진그룹 종합 중전기 계열사인 일진전기가 친환경 전력기기 개발에 성큼 다가섰다.

일진전기와 지멘스는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2018 국제 대전력망 기술 협의회 (CIGRE)'에서 세계 최초로 170kV급 친환경 진공차단기(VI)를 공개했다.

VI는 친환경 가스절연개폐장치(GIS) 핵심부품으로 일진전기와 지멘스가 지난 29일 170kV 친환경 GIS 개발을 위해 기술협약을 맺은 지 2개월만에 거둔 첫 성과다.

GIS는 발전소와 변전소에 설치되는 핵심 전력기기로 전류 송전의 개폐를 조절하고 고장 시 과도한 전류를 차단해 전력 시스템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기존의 GIS는 이산화탄소보다 온난화 지수가 2만4000배 높은 온실가스인 ‘육불화황(SF6)’을 사용했지만 이번에 일진전기와 지멘스가 공동개발중인 친환경 GIS는 최첨단 VI와 건조공기(dry-air)를 사용한 친환경 제품이다.

허정석 일진전기 대표는 “VI 시제품을 기반으로 170kV 친환경 GIS를 성공적으로 개발할 것”이라며 “친환경 제품을 앞세워 전력기자재시장을 선점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