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가 창업지원 기관 ‘후오비 코리아 랩스(가칭)’를 설립해 블록체인 관련 산업과 관련 스타트업에 투자하겠다고 29일 밝혔다. 

후오비 코리아 랩스는 블록체인 산업에 관련된 생태계 조성과 국내외 기술교류, 국내 블록체인 경쟁력 강화, 그리고 청년 창업과 고용창출 활성화를 위해 설립될 예정이다. 또 ‘크립토 오피스’(가칭)를 조성해 자사가 지닌 네트워크를 활용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자문 뿐 아니라 단계별 스타트업 육성 지원 프로그램과 업무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조국봉 후오비 코리아 의장은 “이번 프로젝트는 혁신적인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을 진출하려는 스타트업의 첫걸음이 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크립토 오피스는 기술력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지닌 청년들이 블록체인 스타트업을 좀 더 쉽게 시작할 수 있도록 보금자리를 제공하고 조언을 해줄 수 있는 디딤돌 역할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후오비 코리아는 6월 1000억원 규모의 ‘키움-뉴마진 글로벌 파트너쉽 사모투자합자회사(한중펀드)’와 출자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한중펀드는 국내 스타트업의 중국 진출을 돕겠다는 취지로 키움인베스트먼트와 중국 뉴마진캐피털이 공동 운용사를 맡아 설립한 1000억원 규모 펀드이다. 

후오비 코리아는 한중펀드 출자와 함께 앞으로 국내 기업이 중국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그 중 블록체인 스타트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한중간 블록체인 기술 협력을 모색하고, 청년 실업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소하는 사회적 역할도 일임할 계획이다. 

오세경 후오비 코리아 커뮤니케이션실 실장은 “후오비 코리아는 제주특별자치도와 진행하는 것과 별개로 블록체인 허브로써의 역할을 하기 위한 청사진을 제시해 기술혁신에 앞장서는 이미지를 구축하고자 한다”며 “크립토 오피스는 국내 일자리 창출뿐만 아니라 블록체인 산업 발전에 핵심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