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로즈룸에서 'D.N.A 2018' 기자간담회가 열린 가운데 SK C&C의 임원들이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여용준 기자>

[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SK C&C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 플랫폼’을 구축하고 이를 기반으로 산업과 생활 전반에서 활용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서비스를 대거 공개했다. 

SK C&C는 이를 위해 29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D.N.A 2018’ 행사를 열었다. 

이날 SK C&C가 공개한 주요 서비스는 먼저 법무법인 한결과 함께 개발한 법률 AI 서비스가 있다.

거래하고자 하는 부동산 주소를 입력하면 건축물 대장과 등기부 등본의 정보를 비교·분석해 거래시 유의사항과 권리 분석 등 정보를 알려준다. 

또 부동산 계약에 필요한 기본 정보를 제공하고 임대인과 임차인의 요구에 맞는 계약서도 작성해준다. 현재 공인중개사들을 대상으로 오픈 베타 서비스가 진행 중이다. 

고려대학교의료원과 함께 ‘에이브릴 항생제 어드바이저 서비스’도 선보였다. 이 서비스는 AI를 활용해 의료진에게 환자의 증상에 맞는 항생제를 추천해주고 용량·용법과 부작용, 약제 상호 작용까지 알려준다. 

SK C&C는 “항생제 오남용을 줄여주고 환자에게 맞는 최적의 항생제를 추천해 내성균 발현과 부작용을 최소화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AIA생명과는 ‘AIA 바이탈리티 × T건강걷기 서비스’를 만들었다. 한국인의 생활패턴을 반영한 ‘빅데이터 기반의 개인 건강관리 서비스’로 이용자들의 건강관리와 생활습관 개선을 돕는다. 이 서비스는 보험 가입 고객 뿐 아니라 SK텔레콤 가입고객 2300만명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라고 SK C&C는 설명했다. 

블록체인에 관심이 있는 기업·개인을 대상으로 한 ‘블록체인 코인 발행 및 관리 플랫폼’도 있다. SK C&C는 D.N.A 2018 행사장 한켠에 전시 부스를 마련하고 QR코드를 통해 DNA 코인을 발행하고 있다. 이를 활용하면 공동체 기반의 지역 화폐나 행사시 블록체인 이벤트 코인, 상품권 기반의 블록체인 코인 등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다. 

SK C&C는 AI 기반 생활 서비스 뿐 아니라 AI 구현에 바탕이 되는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인 ‘아큐인사이트 플러스’도 선보였다. 아큐인사이트 플러스는 빅데이터 수집과 처리, 분석, 시각화 등 모든 서비스를 지원하고 비즈니스 적용을 위한 단기집중 교육 서비스도 제공한다. 

코딩 없이 머신러닝과 딥러닝 분석이 가능하고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몇 분 안에 모델을 구축할 수 있다. 손쉬운 데이터 검색을 지원하는 ‘클라우드 서치 및 실시간 파이프라인’ 등 9종의 서비스를 마련해 기업들이 언제든 골라서 사용할 수 있다. 

SK C&C는 프라이빗 클라우드 서비스인 ‘클라우드 제트’도 선보였다. D.N.A 2018 행사장 한켠에는 게임사 전용 클라우드 제트 서비스인 ‘클라우트 제트 올인원 패키지’를 공개했다. 클라우드 제트 올인원 패키지는 글로벌 현지에 맞는 게임을 출시부터 게이머 관리와 운영까지 책임지는 상품으로 현재 펍지의 ‘배틀그라운드’에 서비스하고 있다. 

이밖에 D.N.A 2018 행사장에는 DT 플랫폼 기반의 다양한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이기열 SK C&C 디지털 총괄은 “AI 디지털 세상은 IT 기업 중심만으로 이뤄지지 않는다”며 “산업 각 분야에서 DT 플랫폼을 기반으로 자신의 산업에 맞는 디지털 서비스를 직접 펼쳐갈 뿐 아니라 다른 기업들과 자유롭게 협력할 수 있을 때 혁신의 속도는 빨라진다”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