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준 효성 회장(왼쪽)이 지난 25일 효성 반포 사옥에서 위안자쥔 중국 저장성 성장을 만나 사업협력 방안을 모색했다.<사진제공=효성그룹>

[이뉴스투데이 유영준 기자] 조현준 효성 회장이 25일 반포 사옥에서 위안자쥔 중국 저장성 성장을 만나 사업협력 방안을 모색했다고 효성그룹이 27일 밝혔다.

이번 만남은 지난 23일부터 26일까지 한국을 방문한 위안 성장이 조 회장에게 요청해 이뤄진 것이다.

저장성 최고 지도자가 효성을 방문한 것은 2005년에 시진핑 주석(당시 저장성 당서기)이 조석래 명예회장과 만난 것에 이어 두 번째다.

효성은 이날 향후 사업 확대를 위한 기업 환경 개선을 요청했다. 신재생 에너지 도입 등 전력 인프라 구축 사업을 확대하기 위해서는 정부의 지원과 규제완화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조 회장은 “저장성은 글로벌 효성의 초석으로 지난 20년간 함께 성장해온 곳”이라며 “앞으로도 저장성과 효성이 우호적 관계를 지속함으로써 100년 효성의 동반자로 함께 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위안자쥔 성장은 “지난 20년 간 효성은 저장성 경제와 일자리 창출 등에서 많은 기여를 해왔으며 향후 저장성 발전에도 큰 기여를 해줄 것으로 믿고 있다” 며 “앞으로 저장성의 중점 산업 발전에도 동참해 함께 성장 발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언급했다.

한편 이날 회동에는 중국 저장성 측에서 위안자쥔 성장 외에 잉시옹 부비서장, 셩치우핑 상무청장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효성 측에서는 조 회장, 조현상 총괄사장, 박준형 효성화학 대표이사, 이창황 중국 스판덱스 총괄 동사장, 황윤언 중국 산업자재 총괄 동사장, 김용섭 효성티앤씨 대표이사 등이 함께 참석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