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철수 신한은행 부행장(왼쪽 4번째), 정원오 성동구청장(왼쪽 6번째), 이정숙 성동구 건강가정 다문화가족 지원센터장(왼쪽 7번째), 최인선 신한카드 부사장(오른쪽 3번째), 박두준 아이들과미래재단 상임이사(오른쪽 2번째) 등이 어린이들과 기념케이크를 자르고 있다.<사진=신한카드 제공>

[이뉴스투데이 배승희 기자]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성동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제473호 아름인 도서관 개관식을 가졌다고 28일 밝혔다. 다문화 지원기관에 아름인 도서관을 지원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이날 개관식에는 정원오 성동구청장, 최인선 신한카드 부사장, 주철수 신한은행 부행장, 이정숙 성동구건강가족·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 아이들과 미래재단 박두준 상임이사 등이 참석했다.

성동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2006년 4월 개관했으며 다문화가족을 비롯해 총 1200여명이 이용 중이다. 특히 베트남·중국·몽골·필리핀 등 8개국 90여명의 다문화여성들이 참여한 자조모임이 활발하며, 다문화 자녀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되고 있다.

아름인 도서관은 2010년 1호 도서관 개관 이후로 총 473개가 구축됐으며, 국내는 물론이고 인도네시아, 미얀마, 베트남 등 해외에도 5개의 글로벌 아름인 도서관이 설치되는 등 신한카드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자리 잡았다.

아름인 도서관은 저소득층 아동들을 위한 지역아동센터 도서관 구축 위주로 진행되다 2015년부터는 다양한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종합사회복지관까지 지원 대상을 확대했다. 작년부터는 이용자에게 맞춘 특성화형 도서관 지원, 올해엔 지역사회 커뮤니티형 도서관 지원으로 진화했다.

이번 아름인 도서관을 구축할 장소로 성동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선택한 것도 지역사회 커뮤니티 지원 사업의 일환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2010년부터 꾸준히 아름인 도서관 구축에 힘써온 이후 처음으로 다문화 지원기관에 아름인 도서관을 지원할 기회가 생겼다”며 “지속적으로 지원 범위를 넓혀나가며 금융을 통해 세상을 이롭게 하는 ‘따뜻한 금융’을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