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이노텍 IoT 유통 솔루션. <사진=LG이노텍>

[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LG이노텍이 29일부터 31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리테일 박람회 ‘케이숍 2018’에서 최신 유통 사물인터넷(IoT)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케이숍’은 매년 150여 개 기업과 8000여 명의 업계 관계자들이 찾는 국내 최대 유통 전문 박람회다. 전시 제품과 컨퍼런스를 통해 매장을 구축하고 운영하는데 필요한 최신 유통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다.

LG이노텍은 이번 ‘케이숍’에서 사용 편의성을 대폭 개선한 전자가격표시기(ESL)와 IoT무선중계기, 실시간 위치추적 솔루션(RTLS), 온습도센서 등 20여 종의 혁신 제품을 공개한다.

특히 LG이노텍은 ‘리모콘 통합형 ESL’을 처음 선보인다. 이 제품은 진열대에 부착된 ESL 단말기 자체에서 상품정보 초기화, 네트워크 연결 등을 제어할 수 있다. 매장 직원이 별도의 ESL 조작용 리모콘을 들고 다닐 필요가 없고 진열대에 탈부착 하기도 쉬워 관리하기 편하다.

또 이 ESL은 새로 디자인된 ‘전자가격표 전용 폰트’를 적용한 첫 제품으로 한글 가독성이 뛰어나다. ESL 화면에서 ‘ㅁ’과 ‘ㅇ’ 등 일부 자음이 비슷해 보이는 일반 폰트의 문제를 완벽히 해결했다. LG이노텍은 올해 초 디자인 업체와 함께 전용 폰트를 맞춤 제작했다.

LG이노텍 IoT무선중계기는 ESL 단말기, 온습도센서 등 매장 내 각종 기기 간 통신을 제어하는 유통 IoT 솔루션의 핵심 장치다. 지그비, 와이파이, 블루투스, 임펄스-무선 초광대역(IR-UWB)등 다양한 통신 방식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만능 중계기’다. 올해 하반기 국내 대형 마트에 설치될 신제품이 전시된다.

LG이노텍의 실시간 위치추적 솔루션은 사람이나 제품의 위치를 오차범위 40㎝ 수준으로 정확히 감지하는 첨단 제품이다. 이 장치를 쇼핑 카트에 부착해 동선을 분석하고 진열대에 장착해 고객이 찾는 상품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다. 온습도 감지 센서는 냉난방 시스템과 연동해 쾌적한 쇼핑 환경을 조성하고 상품의 신선도를 유지하는 데 활용할 수 있다.

한편 LG이노텍은 오는 30일 케이숍 전시회와 함께 열리는 국제 컨퍼런스에서 ‘오프라인 매장의 미래를 함께할 기술’이라는 주제로 ESL을 활용한 혁신 리테일 기술과 미래 매장 전략을 소개할 예정이다.

LG이노텍은 ESL 등 첨단 IoT 솔루션을 통해 유통산업 혁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아 지난해 한국유통대상 산업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