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 은행권 총파업이 돌입 예정일을 약 보름 앞둔 상황에서 잠정 연기됐다.

27일 금융권에 따르면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이하 금융노조)과 사용자협의회가 산별교섭에서 잠정합의안을 내놨다.

잠정합의안에 따르면 우선 임금은 2.6% 인상하고 이 가운데 0.6%는 공익재단에 출연한다.

임금피크제 진입 시점은 현행보다 1년 미뤘다. 다만 세부사항은 지부별로 노사합의에 따라 협의할 수 있도록 했다.

주 52시간은 연내에 조기 도입하고 점심시간 1시간은 PC 오프제를 통해 보장받기로 했다. 다만 점심 휴게시간 1시간 동시사용은 안건에 들어가지 못했다.

금융노조가 전면 폐지를 주장했던 핵심성과지표(KPI)는 추후 논의키로 했다.임금 인상안 등 큰 얼개는 대체로 중앙노동위원회의 조정 의견이 반영된 모습이다.

앞서 중노위는 2.6%의 임금인상과 임금피크제 진입 연령 2년 연장을 권고한 바 있다. 임금인상 폭은 금융노조가 제시한 3.7%와 사측의 1.7%의 중간값이었다.

잠정합의안이 도출되면서 금융노조는 다음달로 예정된 총파업을 잠정연기하기로 했다.

금융노조 관계자는 "큰 틀에서 잠정 합의를 이뤘고 이달 29일 투쟁과 다음달 총파업 일정은 잠정 연기됐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단체협상 사안 중에 논란이 되는 KPI·근로시간과 같은 부분을 구체적으로 논의하려면 최종 합의까지는 1∼2주 정도 걸릴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