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 '렉스턴 스포츠'

[이뉴스투데이 신승엽 기자] 쌍용자동차 렉스턴 스포츠가 27일 출시 6개월 만에 2만대 판매를 돌파하면서 스포츠 브랜드 누적 판매대수 45만대를 넘어섰다.

지난 1월 출시한 렉스턴 스포츠는 사전계약 4일 만에 2500대가 판매됐고 출시 한 달 만에 누적계약 1만대를 돌파했다.

기존 월 판매 목표인 2500대를 훌쩍 뛰어 넘는 월 평균 3300여 대를 판매하며 출시 6개월(7월 9일) 만에 내수 2만대를 돌파하고, 7월 말까지 2만4336대(수출 포함)를 기록했다. 이는 국내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1위 티볼리보다 한 달 빠르고, 2001년 출시한 렉스턴에 이은 역대 2위 기록이다.

수요를 충분히 소화하기 힘들던 공급도 생산라인 2교대 시행에 따라 공급물량을 확대해 지난 6~7월 각각 4000대 이상의 판매실적을 기록했다.

국내에 스포츠유틸리티트럭(SUT)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한 쌍용차는 렉스턴 스포츠의 판매 성장에 힘입어 SUT 판매량 45만대를 넘어서며 50만대 클럽에 한발 다가섰다.

쌍용차 관계자는 “차별화된 강인한 스타일과 터프한 주행성능으로 스포츠 브랜드는 세대를 거듭할수록 독자적인 이미지를 구축하고 이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성장시켜 왔다”며 “렉스턴 스포츠가 더욱 폭넓은 고객 기반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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