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폴란드 빌트인 가전 쇼룸. <사진=삼성전자>

[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삼성전자가 빌트인 가전을 중심으로 한 체험형 쇼룸 등 프리미엄 마케팅으로 폴란드 가전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특히 주력 제품군인 세탁기와 냉장고 시장에서 독보적인 점유율을 기록해 업계 화제가 되고 있다.

삼성전자는 세탁 성능은 유지하면서 세탁 시간을 절반가량 줄인 퀵드라이브 세탁기의 경우 올해 2월 도입한 이래 폴란드를 포함 유럽 시장 전역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고 전했다.

폴란드 시장에서 퀵드라이브 세탁기의 성공에 힘입어 700유로 이상 프리미엄 세탁기 시장에서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성장했다.

지난해 2분기 30%대에서 올해 2분기 60% 이상으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며 2위 업체와 4배 이상의 격차를 벌리며 사실상 프리미엄 세탁기 시장을 평정했다.

2012년 이후 6년 연속 글로벌 냉장고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삼성전자는 폴란드의 전체 냉장고 시장에서도 30% 이상의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3월 처음 도입한 빌트인 냉장고 부문에서는 1년여만에 2배 이상 성장해 30% 이상 점유율로 1위를 기록하며 소비자로부터 차별화된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해 9월 폴란드 수도 바르샤바에 최고급 빌트인 제품 쇼룸인 ‘쿡 스토리 바이 삼성’을 열고 프리미엄 제품 중심의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삼성전자는 이 곳에서 삼성 빌트인 가전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쿠킹 클래스를 주기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개관 이후 2000여명의 소비자가 참가할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또 삼성전자는 2010년 폴란드에 생산거점을 설립해 냉장고, 세탁기 등을 생산해 유럽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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