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점의 집합이 선이 되듯, 하루하루 벌어지는 일들이 모여 역사가 됩니다. 개별적으로는 큰 의미를 갖지 못했던 사건, 사고들이 훗날 역사적 의미를 부여받기도 합니다.
이에 이뉴스투데이는 훗날 문재인 시대를 돌아볼 때 참고 자료가 될 <문재인 정부 D+α>코너를 마련했습니다.
이 코너에는 ▲국내 정치▲외교 안보▲경제▲사회 문화 등 4개 분야에서 일어나는 문재인 정부 관련 주요 뉴스들을 일지 형태로 요약 정리해 게제합니다.
문재인 시대 비망록이라 할 수 있는 이 코너가 독자 여러분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길 기대합니다.
< 편집자주>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신임 대표가 25일 오후 서울 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열린 전국대의원대회에서 수락연설을 하기에 앞서 손들어 인사하고 있다.[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시즌2 개막…신임 당 대표 이해찬 의원 선출

더불어민주당은 25일 새 당대표로 7선의 이해찬 의원이 선출됐다.

민주당은 이날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제 3차 전국대의원대회를 열고 신임 당대표와 최고위원 5인을 선출, 향후 2년간 당을 이끌 새 지도부를 구성했다.

이날 당대표 선거에서 이해찬 의원은 종합득표 42.88%를 얻어 당선됐다. 당대표 후보였던 송영길 후보는 30.73%, 김진표 후보는 26.39%를 얻는 데 그쳤다.

이 신임대표는 이날 당대표 당선 후 수락연설에서 "더 좋은 일자리를 위해 기업과 노동자, 정부, 시민사회와 머리를 맞대고 대화하는, 유능한 정당을 만들기 위해 당·정·청 협의를 더 긴밀하게 추진하고, 야당과도 진솔한 자세로 꾸준하게 대화하겠다"며 "그런 의미에서 야당 대표들에게 주제와 형식에 상관없이 5당 대표 회담을 조속히 개최하자"고 제안했다.

이 신임대표는 "민생경제를 위해 우선 '민생경제연석회의'를 빠르게 가동시키겠다"며 "이와 함께 대통령을 도와 소득주도성장과 혁신성장, 공정경제가 조화를 이루는 포용적 복지국가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