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캐시미어 플래그십스토어 2층 키즈라인 <사진제공=현대백화점>

[이뉴스투데이 최유희 기자] 서울 강남 도산공원 일대에 국내 패션 브랜드로는 처음으로 플래그십 스토어가 들어선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인 한섬은 27일 자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인 ‘더 캐시미어’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를 공식 오픈한다고 26일 밝혔다.

기존 1층만 운영하던 매장을 2층·2.5층·3층으로 확대해, 영업면적(510㎡, 약155평)을 기존 대비 약 3배 이상 늘렸다.

한섬 측은 뷰티(설화수)·잡화(0914) 등 일부 국내 브랜드가 강남 도산대로에 매장을 운영하고 있지만, 토종 패션 브랜드가 이곳에 매장을 여는 것은 처음이라고 설명했다.

한섬이 더 캐시미어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게 된 건 된 ‘더 캐시미어’가 지난 2015년 론칭 이후 2년 만에 손익분기점을 넘어섰을 정도로 불황기인 국내 여성복 시장에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기 때문이다.

한섬은 기존 한 공간에 의류와 생활용품을 함께 선보였던 것을, 층별로 콘텐츠를 전문화해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1층-여성·남성 의류 및 주방(키친)·욕실·베딩용 소품 △2층-키즈 의류와 키즈용 액세서리 △2.5층-리빙과 펫 관련 상품 및 선물 코너 △3층-더 캐시미어 도산 단독 라인과 고가 및 소재 특화 라인과 함께 고객 라운지로 구성했다.

한섬은 도산 플래그십스토어 2.5층과 3층 공간에서 플라워·스타일링·다도 클래스 등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와 F&B 팝업스토어를 등 진행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한섬 관계자는 “국내 패션시장에서 고품격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서 차별화된 더 캐시미어 브랜드 정체성과 콘텐츠를 구현하기 위해 한섬 브랜드 중 처음으로 플래그십스토어를 오픈하게 됐다”며 “소재와 디자인 등 R&D 역량을 집중해 키즈·남성·생활소품류 등 상품 라인을 확대, 국내 대표 고품격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