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열 SAP 코리아 대표(좌)와 최명화 CMO캠퍼스 대표이사가 22일 MOU 체결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AP코리아>

[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SAP 코리아가 마케팅 분야 여성 리더십 양성 전문기업 ‘CMO캠퍼스’와 디지털 마케팅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양사는 디지털 마케팅 분야에서의 포괄적 상호협력으로 신규 비즈니스모델을 창출하고 국내 여성 비즈니스 리더 양성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CMO캠퍼스는 국내 유일의 마케팅 분야 여성 리더십 양성 전문기업이다. 마케팅 역량 강화 뿐 아니라 조직 리더로서의 능력을 갖추도록 교육 하고 코칭하는 ‘이너써클’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기업들의 마케팅 전략 수립과 실행을 지원하는 컨설팅 기업이다. 지금까지 CMO캠퍼스를 거친 전·현직 여성 마케팅 전문가만 총 150여 명에 달한다. 

SAP 코리아는 디지털 마케팅 분야의 글로벌 경험과 전문성을 활용해 CMO캠퍼스의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 6월 출시한 소비자 중심의 차세대 CRM 솔루션 ‘SAP C/4HANA’와 SAP의 대표적 디지털 혁신 플랫폼인 ‘SAP 레오나르도’ 등 혁신 기술력을 활용한 지원 방안도 마련한다. 

최명화 CMO캠퍼스 대표는 “세계적인 기업용 소프트웨어 기업 SAP와 상호협력 관계를 맺게 되어 영광스럽다”며 “SAP의 선진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과 CMO캠퍼스의 마케팅 전문성이 시너지를 창출하여 한국 기업의 마케팅 역량을 한 단계 진일보 시킬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레이첼 바거 최고운영책임자는 “CMO캠퍼스와의 협력을 통해 한국의 여성 리더십 양성에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며 “여성 인재 육성은 한국뿐 아니라 전 세계 시장에서 SAP가 중요하게 여기는 일이다. SAP는 앞으로도 비즈니스 영역에서 여성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