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노진우 기자] 노르딕 세미컨덕터(한국지사장 최수철)는 소형가전 전문기업인 콜러노비타(Kohler Novita)가 자사의 테라피 비데 BD-TE80M과 해당 제품의 리모콘에 노르딕의 nRF51822 블루투스 LE(Bluetooth Low Energy) SoC(System-on-Chip)를 채택했다고 밝혔다.

이 스마트 비데 시트는 분기 밸브를 통해 메인 급수장치와 연결하여 기존 변기 시트에 장착할 수 있다. 노르딕의 nRF51822 SoC는 비데 시트와 블루투스 4.0 이상 스마트폰 및 태블릿, 그리고 해당 제품용 리모콘 간의 무선 연결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가 모바일 기기의 iOS 및 안드로이드 기반 노비타 테라피 앱, 또는 무선 리모콘을 이용해 비데를 작동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이 비데 시트는 시트 자체의 푸시 버튼을 통해서도 동작시킬 수 있다.

이 비데 시트는 주전원으로 동작하며, nRF51822 SoC의 초저전력 특성으로 리모콘은 AAA 배터리를 이용해 교체 시까지 최대 12개월동안 배터리 수명을 유지할 수 있다.

노르딕 nRF51822은 강력하면서도 유연한 멀티 프로토콜 SoC로, 블루투스 LE 및 2.4GHz 초저전력 무선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nRF51822는 32bit ARM Cortex M0 CPU를 기반으로 2.4GHz 멀티 프로토콜 무선 기술과 256kB/128kB 플래시 및 32kB/16kB RAM을 갖추고 있다. 이 SoC는 동시에 Central/Peripheral/Broadcaster/Observer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인증된 블루투스 4.2 다중-링크 프로토콜 스택 솔루션인 노르딕의 S130 SoftDevice와 함께 제공된다.

김봉균 콜러노비타 R&D 연구소 비데 개발그룹 매니저는 "적외선 리모콘은 가시선 링크가 필요하다는 단점이 있어 블루투스 LE와 같은 RF 대안을 사용하고자 했다"며 "nRF51822 SoC는 자체 소프트웨어 아키텍처의 장점과 노르딕 SoftDevice 및 노비타의 애플리케이션 코드를 명확하게 분리할 수 있는 특성 때문에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용이하게 해준다."고 밝혔다.

김 매니저는 “ARM CPU의 성능과 저전력 소모는 노르딕 SoC를 선택하는데 있어 모두 중요한 요소였으며, 뛰어난 기술 지원과 엔지니어 질문에 대한 빠른 대응 또한 높이 평가되었다.”고 덧붙였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