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이뉴스투데이 오복음 기자] 카카오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펄어비스에서 개발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검은사막’이 ‘그래픽 및 사운드 리마스터’와 흑정령 분노 기술 확장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그래픽 및 사운드 리마스터’는 ‘검은사막’ 개발진의 오랜 개발 노하우가 집약된 결정체다. 진보된 기술과 빛 처리 향상을 통해 보다 선명하고 생동감 넘치는 그래픽을 경험할 수 있으며, 독일, 체코, 헝가리의 88인조 풀 오케스트라 등이 참여한 100여곡, 총 300분 분량의 새로운 배경음악과 60여명의 성우가 녹음한 130개 NPC의 신규 음성도 만나볼 수 있다.

회사측은 새로운 사운드는 게임 접속 시 바로 적용되며, 그래픽은 게임 설정에서 최고 사양(리마스터) 또는 울트라 모드를 선택하면 경험할 수 있다고 전했다. 

최적화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여, 기존 권장 사양 PC에서도 최고 사양 옵션까지는 무리 없이 즐길 수 있다. 또한 리마스터 UI(유저 인터페이스)도 추가돼 모험가가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했으며, 일부 UI는 편의성을 높이는 개편도 단행됐다.

이와 함께 56레벨부터 60레벨까지 캐릭터의 경험치 획득률을 기존보다 1.2배, 61레벨 이상 캐릭터는 2배로 대폭 상향했다고도 덧붙였다. 

‘그래픽 및 사운드 리마스터’ 기념 이벤트도 23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열린다. 우선 사전 모집에 참여한 모든 모험가에게는 탑승물 ‘8세대 백마’와 ‘라르 아시헨 마구 세트’가 제공된다. 

리마스터 옵션을 적용한 후 게임 내 아름답고 멋진 모습을 스크린샷으로 찍어 미디어 게시판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DSLR 카메라, 검은사막 리마스터 OST, 흑정령 텀블러를 증정한다.

또 지난주 ‘워리어’ 클래스에 적용된 흑정령 분노 기술 확장이 금주에는 ‘레인저’, ‘자이언트’, ‘소서러’ 클래스에도 적용됐다. 

기존 100%, 200% 기술만 존재했던 흑정령 분노가 10%, 25%, 50%에서도 사용이 가능해진 것으로, 앞으로 모험가들의 사냥, 전투 등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흑정령 분노 기술 확장은 순차적으로 클래스에 적용해 나갈 방침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 외에도 게임 플레이만으로 ‘오우거의 반지’ 특별 장신구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달빛의 보석, 빛나는 그믐달 장신구’ 이벤트 4주차도 시작됐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