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은지 기자] LG CNS가 7대 전략 브랜드를 집중 육성해 미래 IT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다. LG CNS는 AI빅데이터, 스마트팩토리, 블록체인, 사물인터넷(IoT), 스마트시티, 로봇서비스, 스마트에너지 등 7개 신기술 분야의 플랫폼∙솔루션 전략브랜드를 론칭하고 플랫폼 사업을 강화한다고 22일 밝혔다. 

전략브랜드는 미래 성장성이 높고 기술적 차별성을 갖춘 플랫폼이다. 고객 비즈니스의 효율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능케 하는 것은 물론, 플랫폼·솔루션 기반의 사업 모델까지 선도하겠다는 의미도 담겨 있다.

LG CNS는 이러한 브랜드 경영을 바탕으로 ▲운영관리(SM)와 시스템구축(SI)부터 플랫폼∙솔루션 사업까지 전 영역에서 선도적 위상 확보 ▲ B2B 영역에서 LG CNS만의 기술∙서비스 차별성과 고객 신뢰도 제고 ▲ 정예화된 기술인재 기업 이미지 강화를 추진한다.

LG CNS의 전략브랜드는 고객이 직관적으로 기술의 특성과 LG CNS의 강점을 이해하도록 네이밍을 했다. 예를 들어 스마트팩토리 플랫폼이란 의미의 ‘팩토리(Factory)’에 LG CNS 기술력으로 ‘가치(Value)’를 더한다는 뜻을 조합해 ‘팩토바(Fatova)’라는 이름을 붙였다.

인피오티(INFioT) 는 IoT 플랫폼으로 ‘무한하게(Infinite) 확장이 가능한 사물인터넷(IoT)’ 플랫폼이라는 의미가 있다. 디에이피(DAP)는 멀티 클라우드 기반의 인공지능 결합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이다. 

모나체인(Monachain)은 모나리자와 블록체인의 합성어다. 과학, 철학, 예술 등 다방면에서 뛰어난 업적을 남긴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역작 모나리자처럼 공공, 금융, 통신 등 다양한 영역에서 선도적 입지를 굳히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시티허브(Cityhub)는 스마트시티 플랫폼으로 ‘도시(City)의 중심(Hub)’ 역할을 한다. 오롯(Orott)은 로봇서비스 플랫폼으로 ‘모자람 없이 온전한 기술(Technology)’이란 의미가 있다. 로봇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과 기업의 기존 IT시스템과 연동해 안내, 청소, 경비 등 다양한 로봇을 관제한다.

에너딕트(Enerdict)는 스마트에너지 솔루션으로 ‘에너지(Energy)의 흐름을 정확하게 예측한다(Predict)’는 의미다. 

LG CNS 관계자는 “LG CNS 고유의 기술과 성공사례를 담은 플랫폼을 브랜드 자산화해, 이미 강점이 있는 SI∙SM 사업은 물론이고 플랫폼∙솔루션 기반 사업까지 IT 서비스 전 영역에서 선도적 위상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G CNS는 하반기 신규 클라우드 플랫폼을 출시하는 등 지속적으로 전략브랜드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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