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홈페이지 내 수출지원포털 배너링크 화면. <사진제공=한국전력공사>

[이뉴스투데이 유준상 기자] 한국전력공사가 해외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국내 전력분야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KEPCO 수출지원포털’을 21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KEPCO 수출지원포털’은 국내 민·관 수출전문기관이 생산한 해외 전력기자재 시장동향과 전 세계의 전력사업 입찰정보를 중소기업들에게 제공한다.

나라별 전력생산량 등 다양한 전력지표도 손쉽게 살펴볼 수 있으며 전력기자재 83개 품목에 대한 165개국의 수출입 최신 통계도 집약됐다.

특히 전력산업 분야의 잠재고객과 기업을 연결해주는 ‘e마켓플레이스’를 활용하면 국내 중소기업이 자사의 핵심제품을 전 세계 바이어들에게 직접 알릴 수도 있다.

‘e마켓플레이스’에는 한전 우수협력기업인 KTP(KEPCO Trusted Partner) 123개 기업의 제품이 1차로 등록돼 있으며 유망 기업과 제품을 추가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나아가 수출촉진회와 같은 해외교류 행사 시 포털을 적극 알려 국내 전력기자재 B2B 시장의 대표 플랫폼으로 발전시켜갈 계획이다.

해외진출과 수출에 관심 있는 에너지 신산업분야 기업 관계자들은 한전 홈페이지 메인화면을 통하거나 인터넷 주소창에 인터넷주소를 직접 입력해 접속할 수 있다. 현재 오픈 기념으로 ‘사용 후기 등록’, ‘방문자 무작위 추첨’ 등의 이벤트를 9월 14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