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중소기업중앙회>

[이뉴스투데이 신승엽 기자] 중소기업중앙회는 차세대 CEO 대상 ‘가업승계교육’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지속가능 경영, 천년기업을 기획한다’는 슬로건으로 마련된 이번 교육은 ‘가업승계 핵심노하우 과정’, ‘가업승계 심화과정’으로 구성됐다. 가업승계 핵심노하우 과정은 오는 9월 5일부터 7일까지 차세대 CEO를 대상으로 부산에서 진행된다. 가업승계 심화과정은 9월 7일부터 11월 23일까지 10주간 서울에서 열린다.

수강생들에게는 매월 진행되는 가업승계 관련 ‘경영이슈 특강’과 가업승계자간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는 ‘차세대CEO포럼’ 무료 참가 기회가 제공된다.

지난 2008년부터 현재까지 총 1217명이 가업승계교육을 거쳐 갔으며, 이번 교육에는 전국에서 10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중소기업인은 중기중앙회 가업승계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오현진 중기중앙회 가업승계지원센터장은 “이번 교육은 가업승계를 위한 계획수립뿐 아니라 비슷한 고민을 하고 있는 후계자들 간의 활발한 소통이 이뤄져 가업승계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