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계촌초등학교에서 열린 제4회 계촌마을 클래식 거리축제 개막식에서 안숙선 명창과 서울시행 첼로 수석인 심준호 씨가 협연곡 평창 흥보가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제공=평창군>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우정자 기자] ‘별빛 가득한 클래식 세상으로’를 주제로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강원 평창군 방림면 계촌마을 일대에서 열린 제4회 계촌마을 클래식 거리축제가 6000여명의 관객을 모으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현대차 정몽구 재단이 주최하고 한국예술종합학교 산학협력단이 주관한 행사 개막식에는 1500여명의 관객들이 별빛 가득한 클래식 세상을 만끽했다.

계촌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열린 ‘한밤의 느티나무 콘서트’에서는 안숙선 명창과 서울시향 첼로 수석인 심준호 씨가 협연곡 ‘평창 흥보가’를 선보여 관람객들의 귀를 즐겁게 했다.

축제 3일간 피아니스트 김태형, 현악사중주 노부스 콰르텟, 첼리스트 송영훈과 이상은, 바이올리니스트 릴리, 닐루, 성악가 서선영, 비정상회담의 다니엘 린데만 등 연주팀이 펼친 클래식 향연이 이어졌다.

또 음악평론가 정지훈의 클래식 음악다방과 코리아 아트 브라스의 사운드 오브 뮤직이 축제 기간 내내 계촌마을을 예술 세상으로 만들었다.

이번 축제는 클래식 애호가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신청 쇄도로 서울에서 평창 행사장을 오가는 셔틀버스를 당초 준비한 6대에서 8대로 늘려 운행했으며 이와 별도로 KTX 둔내역을 이용하는 관람객의 편의를 위해 역과 행사장 사이 셔틀버스를 추가 운행했다.

17일 평창 계촌초등학교 에서 열린 계촌마을 클래식 거리축제 개막식 <사진제공=평창군>

주최 측은 1일차 1900명, 2일차 3000명, 3일차 1500명 등 약 6400명이 축제를 방문한 것으로 집계했다.

축제 기간 함께 열린 제2회 계촌마을 아마추어 클래식 콩쿠르에는 청소년부 6개 팀과 일반부 7개 팀이 참가해 인천 송도 센트럴 유스 앙상블 팀이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이밖에도 전통 삼굿구이와 클래식 악기체험, 동물농장, 목공체험, 섶다리 건너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주민들의 주도로 열려 시골마을의 정겨움을 선사해 방문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KTX가 평창을 지나면서 더 많은 클래식 애호가들의 방문이 이어져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됐다”며 “계촌마을 하면 대한민국 클래식마을의 대명사로 떠올릴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