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대학교 유니버설비주얼디자인전공 학생들이 '2018 애국×안중근×평화' 국제초대전 및 전국디자인공모전 시상식에서 대상인 의정부시 시장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안병용 의정부시장(왼쪽 사진 가운데)과 기념촬영 중인 홍소희·김소담 학생, 그리고 홍소희·김소담 학생의 '안중근 의사 추모 양초 패키지디자인'(오른쪽 사진) <사진제공=강남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강남대학교(총장 윤신일) 유니버설비주얼디자인전공 학생들이 지난 16일 의정부예술의전당 전시장에서 개최된 '2018 애국×안중근×평화' 국제초대전 및 전국디자인공모전 시상식에서 대상인 의정부시 시장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

경기도 의정부시가 주최하고 경기디자인협회가 주관한 '2018 애국×안중근×평화' 국제초대전 및 전국디자인공모전은 안중근 의사 순국 108주년을 맞이해 안중근 의사의 삶과 투철한 애국정신을 재조명하고 안중근 의사의 동양평화사상을 기리고자 열렸다.

총 214점의 작품이 응모한 전국디자인공모전에서 홍소희·김소담 학생(4학년)은 '안중근 의사 추모 양초 패키지디자인'으로 대상을, 나정호·방정현 학생(3학년)은 '나라를 구한 독립평화상 포스터디자인'으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대상을 수상한 홍소희·김소담 학생(4학년)은 "저학년 때부터 많은 공모전에 도전했는데 안중근 의사의 삶과 애국정신을 기리는 의미있는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하게 돼 기쁘다"며 "창의적 아이디어와 도전정신, 디자인 실력과 감각을 키울 수 있게 도와주신 강남대 유니버설비주얼디자인전공 교수님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오는 21일까지 개최되는 국제초대전에서는 전국디자인공모전 입상작품 162점을 비롯해 세계 9개국 유명작가 작품과 사단법인 대한산업미술가협회 시각디자이너회 작품, 사단법인 경기디자인협회 작품 등 93점, 총 255점의 작품이 전시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