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과미래와 한국인터넷신문협회가 공동 주최하는 제 1회 해외청년퀴즈대회가 개최된다. <사진제공=한국인터넷신문협회>

[독서신문 전진호 기자] 사단법인 청년과미래와 한국인터넷신문협회가 오는 9월 1일 여의도공원에서 열리는 제 1회 해외청년퀴즈대회를 공동 주최한다.

청년의날 특별기획으로 진행되는 제 1회 해외청년 퀴즈대회는 한국에 거주하는 해외청년 1000명이 한 자리에 모여 한국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동시에 한국어 및 한국문화에 대한 관심을 제고시킬 수 있도록 기획됐다.

퀴즈대회 우승자에겐 외교부장관상 등 상장과 상금 총액 약 500만 원을 수여하며, 행사 참가하는 해외청년들에게는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김지수 해외청년 퀴즈대회 운영국장은 "해외 청년들의 한국 방문 활성화는 물론, 해외의 우수 인재를 유치하고 한국의 교육과 관광 산업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유비 부국장은 "청년의 날 법정기념일을 제정하기 위한 청년축제의 공간에서 세계 청년들이 한 곳에 모여 대화하는 즐기는 화합과 공존의 의미를 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운영국에도 해외 청년이 함께 준비하고 있어 더욱 가치가 있다"고 밝혔다.

제 2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 해외청년 퀴즈대회 참가는 (사)청년과미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