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한샘>

[이뉴스투데이 신승엽 기자] 한샘은 영업직 공채를 블라인드 방식인 ‘홈리더 전형’으로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홈리더 전형 지원자는 이름과 연락처 외에는 개인정보를 노출할 수 없다. 사진, 나이, 출신학교, 어학점수 등을 기재하는 지원자는 감점 대상이다. 업에 대한 관심과 직무 적합성만 평가하겠다는 의도로 풀이된다.

채용 직무는 리하우스TR과 공간코디네이터(SC)다. 리하우스TR은 한샘의 비즈니스 모델 중 건자재부터 설치 가구 등을 유통 판매하는 리하우스 사업부에 소속된 상권 관리자로 전국에서 근무하게 된다. 

SC는 한샘의 대형직영매장 플래그숍에서 근무하는 영업사원으로 선발 후 서울과 분당, 수원, 부산, 대구에 배치된다. 

지원을 원하는 사람은 오는 29일 16시까지 메일로 신청하며 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샘 홈페이지 좌측 채용 안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발표 및 이후 일정은 개별 안내된다.

한샘은 현장형 인재 선발을 위해 지난 상반기 영업직 공채 1기부터 업에 대한 이해도를 평가하는 면접을 신설했다. 서울 상암 사옥 내 실제 집처럼 꾸며진 모델하우스에서 진행된 면접 문항은 ‘아이가 하나 있지만 집이 작아 아이 방을 따로 만들 수 없는 20평형에 사는 신혼부부의 집을 꾸며보세요’ 등이었다. 

이 과정은 묻지마 지원자를 배제하고 평소 홈인테리어 시장에 관심이 많은 인재를 선발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번 홈리더 전형은 지난 상반기 면접을 조금 더 발전시킨 형태로 한샘의 인재상인 열정적인 영업사원을 선발하기 위한 시도다. 

한샘 채용담당자는 “홈인테리어 시장은 2010년 19조원에서 2020년 40조원을 넘을 것으로 예상되는 성장성이 매우 큰 산업”이라며 “홈인테리어 전문가로 성장하기 위한 열정 넘치는 지원자들의 많은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