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삼양식품>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삼양식품은 국내외에서 불닭볶음면 인기에 힘입어 올해 상반기 창사 이래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달성했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반기보고서에 따르면 삼양식품은 연결기준으로 매출 2493억원과 영업이익 310억원, 당기순이익 258억원을 실현했다.

이 같은 실적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매출액은 14%, 영업이익은 52% 증가한 수치다. 수출도 지난해 상반기 885억원에서 올해에는 1048억원으로 18% 증가했다.

올해 2분기 수출은 595억원으로 1분기 중국 재고량 소진에 따라 주춤했던 수출 증가세를 확연히 회복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중국 등 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불닭볶음면의 인기가 지속되는 가운데 까르보, 짜장 등 제품 라인업 확대와 현지 마케팅 강화로 안정적인 수출이 지속되고 있다”며 “올 하반기에는 기존 수출 시장에서 벗어나 미주, 유럽, 오세아니아 등 비주력 지역의 유통망 확보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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