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SK엔카닷컴>

[이뉴스투데이 이세정 기자] SK엔카닷컴은 누적 차량대수가 업계 최초로 800만대를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SK엔카닷컴은 지난 2001년 온라인 자동차 거래 플랫폼 운영으로 누구나 자동차를 쉽게 사고팔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였다. 론칭 당시 등록대수는 연간 8만대 수준이었으나 매해 큰 폭으로 증가해 2010년 약 50만대, 2017년에는 80만대를 기록했다. 누적 등록대수 역시 가파르게 증가하며 지난달 말 기준으로 800만대를 넘어섰다.

SK엔카닷컴은 셀프등록, 비교견적, 헛걸음 보상, 사고이력 조회 등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자동차를 사고 팔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또 데이터와 IT 기술을 활용해 정보비대칭 문제를 해소하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구매를 돕도록 차량 진단·보증을 실시하고 시세 정보를 제공한다.

현재 SK엔카닷컴에 등록되어 있는 상시 매물은 약 10만대에 달하고, SK엔카닷컴의 홈페이지 및 모바일 누적 방문자수는 12억명 이상이다. 일평균 50만명이 방문하고 있고 모바일 앱 다운로드 횟수는 350만을 돌파했다.

박홍규 사업총괄본부장은 "SK엔카닷컴이 선도적으로 선보인 다양한 서비스가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어 업계 최초로 누적 등록대수 800만 대 돌파라는 기록을 세울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온라인 기술과 빅데이터를 활용해 합리적이고 투명한 자동차 거래 문화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