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성진 코스포 대표(왼쪽)와 주영범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센터장이 16일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뉴스투데이 김은지 기자]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은 16일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와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시작으로 코스포는 전국에 있는 창조경제혁신센터와 업무협약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스타트업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협조체계를 구축한다.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과 투자인프라 환경 조성, 유망기업의 중국진출 지원 및 글로벌 유니콘 기업 육성, 혁신센터 보육기업의 코스포 참여 성장 지원 등에 힘을 모은다. 

코스포는 지난 5월 제주에서 개최한 ‘혁신하는 우리 스타트업 in 제주’를 기점으로 전국 각지에 있는 스타트업 지원기관과의 협력을 늘려가고 있다.

주영범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코스포와 함께 유망스타트업의 중국진출 지원 및 스마트 물류, 스마트 시티, 바이오 헬스케어 육성을 위한 노력 또한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최성진 코스포 대표는 “창업 생태계가 서울에 비해 지역이 취약했던 것이 사실”이라며 “지역 스타트업 생태계를 활성화시키고, 스타트업 지원사업의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