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오리온>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오리온은 ‘태양의 맛 썬’이 재출시 4개월 만에 누적판매량 1000만 봉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매출액으로는 95억 원에 달하며, 공장 화재로 인해 생산이 중단된 2년 전 대비 판매량이 30% 이상 늘었다.

지난 4월 재출시된 썬은 매달 최고 매출액을 갱신하는 등 이례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 같은 성과는 지난해 최고 히트상품인 ‘꼬북칩’ 초기 판매량과 맞먹는 것이다.

오리온은 썬의 가파른 매출 상승세에 생산량을 더욱 늘리는 한편 올 하반기 중 두번째 맛을 출시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오리온은 소비자들의 요청으로 썬 재출시를 결정했다는 점이 SNS 소통 문화에 익숙한 2030세대들에게 큰 반향을 불러일으킨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태양이 다시 돌아왔다’는 메시지로 제작된 바이럴 영상은 실제 학생들의 참여형 콘텐츠로 큰 화제를 모으며 조회수 300만 회를 넘어서기도 했다.

썬은 통곡물의 고소한 맛과 매콤한 감칠맛을 조화시킨 스낵으로, 굴곡진 모양 사이로 배어든 진한 양념과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2년 전 공장 화재로 생산라인이 소실돼 불가피하게 생산이 중단됐으나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재출시 요청이 잇따르자 재생산을 결정했다.

썬은 오리온과 농협이 합작 설립한 오리온농협 밀양공장에서 만든 첫 제품으로, 국내산 쌀가루가 들어있어 바삭한 맛이 일품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재출시 된 썬이 예전의 인기를 능가하며 꼬북칩과 함께 차세대 스낵시장을 이끌 강력한 브랜드로 등극했다”며 “신제품 개발 및 마케팅 활동에 소비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만족도를 높이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