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유영준 기자]  이달 말부터 2018년 신입사원을 모집하는 코오롱그룹이 16일 서울 영등포타임스퀘어 코오롱스포렉스에서 취업 준비생 150여명을 대상으로 채용 설명회 ‘코오롱 얼리버드 이벤트, 취업 Play하자’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볼링, 양궁 등 다채로운 실내 스포츠를 마련하고 치킨, 맥주 등 먹을거리도 제공해 눈길을 끌었다. 입사 상담도 일방적인 강연 형식이 아닌 사전 질문지를 토대로 한 일대일 맞춤형 상담으로 진행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오전 11시부터 4시간가량 자유롭게 체육시설을 이용하면서 인사담당들과 상담 시간을 가졌다. 코오롱 인사 담당자들은 자기소개서 작성 요령, 면접 팁 등 응시에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했다. 이번 코오롱 채용 설명회는 지난 8일 참가자 모집 첫째 날 하루 만에 마감되며 높은 관심을 끌었다.

코오롱 인사실 담당자는 “9월 학교·지역별로 채용 설명회가 예정돼 있지만 그에 앞서 취업 준비생들이 보다 편안한 마음에서 회사와 채용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는 시간을 마련했다”며 “무더위에 지치고 힘든 시기를 보내는 취업 준비생들이 스트레스를 풀고 힐링할 수 있는 기회도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코오롱그룹은 이달 말부터 2018년 신입사원을 모집할 예정이다. 9개 계열사(코오롱인더스트리 제조부문, 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문, 코오롱글로벌, 코오롱글로텍, 코오롱플라스틱, 코오롱생명과학, 코오롱베니트, 코오롱에코원, 코오롱제약)에서 신입사원을 선발하며 서류전형과 인적성 시험, 면접 전형을 거쳐 12월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자세한 내용은 오는 20일 오픈 예정인 코오롱채용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