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신윤철 기자] 경기남부경찰청(청장 허경렬)은 여성의 안전을 위협하는 범죄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여성대상범죄 특별수사팀]을 신설하고 14일 현판식을 가졌다. 

신설된「여성대상범죄 특별수사팀」에는 하반기 정기인사(8월)에 맞춰 수사책임자인 팀장을 포함, 여성수사관 3명을 보강․배치하였고,도내 각 경찰서 여청수사팀에도 여성 수사관을 기존 102명에서 124명으로 22명 증원 배치(23.2%→27.6%)하였다.

현판식 <사진=경기남부경찰청>

기존의 남성 수사관 위주 인력 구조에서 여성 피해자에 대한 공감과 이해 부족으로 인한 2차 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고 판단하여, 전국적으로 여청수사팀에 여경을 보강한 것으로 

이들은 향후, 중요 여성대상범죄에 적극 대응함과 동시에, 피해자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바탕으로 세심한 피해자 보호활동을 전개하는 등 여성대상범죄 근절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허경렬 청장은, 「여성대상범죄 특별수사팀」신설을 계기로‘여성대상범죄’에 대해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치안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全 경찰관이 여성대상범죄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를 갖고 적극 대응하여, 여성대상범죄를 근절하겠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