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송덕만 기자] 한국농어촌공사가 폭염과 가뭄에 대응해 농업인의 안전영농을 지원하기 위한 농업용수 확보 총력전에 나섰다.

한국농어촌공사 최규성 사장이 13일 전남 나주호를 방문해 폭염가뭄 등 이상기후에도 농업인이 안심하고 농사지을 수 있도록 농업용수 확보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13일 농어촌공사에 따르면 공사가 관리하는 저수지 3400여개의 평균 저수율은 평년의 75.8% 수준인 54.6%다. 공사는 올해 농업용수 공급에는 차질이 없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그러나, 농림축산식품부와 공사는 폭염과 가뭄이 지속될 수 있는 상황에 대비하고 내년도 수자원 확보를 위해 저수지 물채우기, 농경지에 하천수 직접급수, 관정(지하수) 장비 점검 등을 실시하고 있다.

공사는 장마가 끝난 이후부터 13일 현재까지 전국 111개소에 1465만1000㎥를 확보, 저수지 물 채우기 작업과 농경지 직접 급수를 하고 있다.

또한, 물손실을 줄이기 위해 급수예고제(간단급수), 수로시설물 정비, 농업인 대상 물절약 홍보와 IoT기술을 활용한 전국 물 수급 상황 모니터링 등을 추진 중이다.

이와 함께 공사는 농식품부환경부와 협력해 기후변화가 농어촌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수자원의 다각적인 확보와 효율적인 관리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최규성 농어촌공사 사장은 13일 전남 나주시 나주호를 방문해 “폭염 가뭄 등 이상기후에도 농업인이 안심하고 농사지을 수 있도록 농업용수 확보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