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은지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핀테크 산업현장에 필요한 인력 채용을 위해 ‘2018 핀테크 리쿠르팅 데이’를 오는 29일 네이버 D2 스타트업 팩토리에서 개최한다. 

이번 리쿠르팅 데이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KISA와 한국핀테크산업협회가 공동주관한다. 핀테크 분야 구직자와 핀테크 기업간 만남의 장을 제공하여 업계 인력난을 해소하고 청년 취업률을 제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참가기업은 피플펀드, 더아이비전, 데일리금융그룹, 라이프가이드, HDAC technology, 위드펀드, 주나, 지속가능발전소, 집펀드, 콰라소프트, 하나금융티아이, 한국어음중개 등 12개사다. 

이번 행사는 ▲구직자가 지원동기, 자신의 역량, 경험 및 경력 등을 자유롭게 이야기 할 수 있는 ‘인재채용 오디션’, ▲참가기업이 1차 면접 진행과 현장채용·임원면접 대상 여부를 결정하는 ‘네트워킹 시간’ 등으로 구성됐다.

기업들은 핀테크 서비스개발과 시스템운영 그리고 기획·디자인 등 총 7개 분야 40여 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2018 핀테크 리쿠르팅 데이’는 핀테크 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와 학생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9월과 11월에도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대한 참가신청은 8월 20일까지 KISA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