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익순 오지스(올비트 거래소) 대표(왼쪽)와 배재훈 퓨즈엑스 프로젝트 총괄 대표. <사진=퓨즈엑스>

[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글로벌 암호화폐 결제 카드 프로젝트 퓨즈엑스가 업비트의 자회사이자 탈중앙화 거래소인 ‘올비트’와의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또 퓨즈엑스 토큰 ‘FXT’가 13일 오후 3시에 올비트에 상장된다고 10일 밝혔다. 

지난달 9일 오픈한 올비트는 현재 국내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인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가 최근 공식적으로 투자한 곳이다. 올비트와 같이 분산화된 거래소를 이용 시 거래내역 및 암호화폐를 거래소에서 보유했던 기존 중앙화 거래소와 달리 해킹의 위험이 적다. 

또 올비트는 이더리움 사이드체인에 기반한 탈중앙화 거래 기술로 모든 거래 데이터를 블록체인으로 기록하고 이더리움 가스 수수료를 없앴다. 중앙 거래소와 유사한 거래 체결 속도를 제공하기에 퓨즈엑스 카드의 계좌로서 매우 적합한 특징을 갖췄다.

퓨즈엑스는 “세계 최초로 실물 카드에서 잔고 확인 가능한 암호화폐 결제 카드 프로젝트로 암호화폐공개에서 프라이빗 세일 및 사전 세일만으로 목표 투자 금액을 성공적으로 유치했다”고 밝혔다.

퓨즈엑스 카드는 올 3분기 출시를 앞두고 있다. FXT토큰은 금일 발표한 올비트를 비롯해 글로벌 주요 거래소인 코인베네(CoinBene), 힛빗(HitBTC), 코빈후드(Cobinhood), 코스(Coss.io), 라이브코인(livecoin.net)에서 거래가 가능하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