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 출처=리얼미터>

[이뉴스투데이 김봉연 기자] 문재인 대통령의 국정 지지도가 취임 후 첫 50%대로 급락한 가운데 청와대에서 자성의 시간을 가진 것으로 확인됐다.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이날 오후 기자들과 만나 문 대통령 지지도 하락과 관련해 "요즘 쟁점이 되고 있는 BMW나 전기요금 문제들에 대해서 우리 정부가 얼마나 민감하게 대응하고 있는지 스스로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앞서 이날 리얼미터의 조사결과 발표에 따르면 문 대통령의 국정수행 지지율(긍정평가)은 지난주 대비 5.2%p 내린 58.0%(매우 잘함 31.6%, 잘하는 편 26.4%)를 기록했다. 이는 가상화폐·남북단일팀 논란이 있었던 지난 1월 4주차(60.8%) 이후 6개월여 만에 취임 후 최저치를 경신한 것이다.

특히 문 대통령이 '국정수행을 잘못하고 있다'는 부정평가 또한 5.4%p 오른 35.8%(매우 잘못함 15.2%, 잘못하는 편 20.6%)로 집계됐다.

이와 같은 하락은 김경수 경남도지사의 드루킹 특검 출석 관련 보도가 확산되고, 정부의 '한시적 누진제 완화' 전기요금 인하 방식과 수준이 문 대통령의 지시로 급격하게 고조됐던 기대감에 미치지 못하면서 비판여론이 비등한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이에 따라 청와대 내에서도 정부가 전기요금 문제 등 민생 현안에 제대로 대처했는지 다시 점검해봐야 한다는 '자성'의 목소리가 나온 것으로 보인다.

'대응들이 적절하지 못했다거나 조금 시기적으로 늦었다거나 하는 평가가 있었냐'는 질문에 이 관계자는 "구체적인 내용을 말씀드리는 것은 적절치 않아 보인다"고 답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