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 스몰렛 네트웍스는 자사의 안드로이드 용 이더리움 지갑 앱에 ICO 등에서 많이 사용되는 ERC20 토큰 컨트랙트를 생성하고 자신만의 토큰을 발행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 했다고 9일 발표했다.

블록체인에 토큰 컨트랙트를 생성하는 일은 아주 복잡하고 어려운 작업으로 블록체인 기술에 능숙한 개발자들만 할 수 있는 일인데 스몰렛 네트웍스가 개발한 ‘이더리움 스몰렛’ 안드로이드 앱을 이용하면 프로그래밍 지식없이 누구나 자신만의 토큰 컨트랙트를 생성하고 토큰을 배포할 수 있다.

‘이더리움 스몰렛’ 안드로이드 앱은 이더리움 뿐만 아니라 다양한 토큰을 관리하며 편리하게 원하는 상대에게 보내거나 받거나 할 수 있다. 이러한 지갑의 기본 기능 외에 스몰렛 네트웍스는 다양한 DApp을 스마트폰 앱에서 간단히 생성하고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다.

특히 이더리움 스몰렛은 지갑의 기능과 보안의 핵심인 개인키 보관 앱을 분리하여 보안을 한층 강화했다. 즉 개인키 보관앱은 인터넷 및 모든 네트워크로부터 차단된 앱으로 설계되어 네트워크을 통한 해킹이 불가능하도록 설계됐다.

또 스마트 컨트랙트를 등록하여 스마트컨트랙트의 기능을 호출하는 것도 가능하며, 이더리움 메인넷 외에 여러가지 테스트넷을 지원하여 실제 이더리움이 없이도 다양한 지갑의 기능들을 시험해 볼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