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배승희 기자] 한국금융투자협회(회장 권용원) 금융투자교육원은 금융투자업계 전문인력이 사회기반시설(SOC)투자 자산운용업무를 영위하고자 하는 경우 이수해야 하는 ‘사회기반시설(SOC) 투자자산운용사’ 집합교육과정을 10월 16일부터 개설한다. 교육생 모집기간은 8월 1일~9월 14일까지이다.

‘사회기반시설(SOC) 투자자산운용사’과정은 사회기반시설운용 관련 법규 및 세무, 사회기반시설의 투자가치, 타당성 분석, 투자운용 및 리스크 관리 등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단기교육과정이다.

이 교육과정은 투자자산운용사시험에 합격하거나 금융투자업규정에 따른 증권운용전문인력 자격요건을 갖추어 협회에 등록된 자를 대상으로 사회기반시설운용 관련 실무교과를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으며, 사회기반시설 투자와 관련한 올바른 의사결정과 발생 가능한 위험의 사전관리 등 실무역량을 배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기간은 10월 16일~10월 30일까지, 총 5일간 21시간이며,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주 2일(화·목) 야간으로 진행된다. 수강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융투자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