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상헌 기자] 올해 상반기 1조5000억원대 영업이익을 달성하며 사실상 '3조클럽'에 진입한 SK이노베이션이 중간배당을 실시한다.

SK이노베이션은 31일 이사회를 열고 주당 1600원의 현금 중간배당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총 배당규모는 1437억원이다.

올해 SK이노베이션이 기록한 상반기 누적 영업이익 1조5632억원은 지난해와 유사한 수준으로 3조원대 연간 영업이익 달성이 가능해 보인다.

SK이노베이션은 이미 시장 및 주주 친화적인 지배구조 구축을 토대로 다양한 주주중시경영 정책을 시행 중이다. 지난 해 11월 국내 대기업 중 최초로 전자투표제를 도입한 이래, 올 3월 주주총회에선 최초 시행하며 소액 주주들의 의결권 행사 참여를 이끌어 낸 바 있다.

특히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지난 해부터 중간배당을 시작한 이래 올해 처음으로 자사주 매입을 결정하여 지난 5월부터 1조원 규모의 자사주 매입을 실시해 오고 있다.

차진석 SK이노베이션 부사장은 "딥체인지 2.0을 통한 성과를 바탕으로 주주의 이익을 극대화하는 주주중시 경영의 일환"이라며 "주주들과 공유하는 사회적 가치 창출도 지속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중간배당금은 이사회 의결일로부터 한 달 이내의 지정일에 입금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