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케이 앱 사용 모습.

[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블록체인 프로젝트 개발사 ‘언리밋테일’이 후오비 코리아와 손잡고 글로벌 블록체인 정보 포털 ‘비트케이’를 론칭한다고 31일 밝혔다.

언리밋테일은 다음달 2~3일 이틀간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개최되는 블록체인 컨퍼런스 ‘후오비 카니발’에서 종합 암호화폐 정보 포털 ‘비트케이’를 선보일 예정이다. 

김창용 언리밋테일 공동대표는 이번 행사에 연사로 나서 비트케이 론칭을 공식 발표할 예정이다. 김 공동대표는 행사 이틀째인 3일 ‘다양한 산업에 적용되는 블록체인의 확장’이라는 주제의 세션에 참석해 언리밋테일의 서비스 ‘비트케이’를 소개한다.

비트케이는 후오비 코리아의 파트너사로 언리밋테일이 새롭게 런칭하는 글로벌 블록체인 포털 서비스로 시세비교 및 속보, 포럼 등을 한 공간에서 볼 수 있다. 또 실시간 자산 변동, 자동 원화 계산 서비스가 강점이다. 앞으로 전문가들의 분석이 담긴 컨텐츠 및 AI를 활용한 정보수집, 암호화폐 표준지수 서비스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언리밋테일 측은 “빠르게 성장하는 블록체인 기술만큼 시장 전반에 대한 정보도 중요하다는 생각에 검색형 블록체인 정보 포털 서비스 ‘비트케이’를 만들게 됐다”며 “향후 성숙한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에 기여할 수 있는 글로벌 정보 미디어 허브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다”고 밝혔다.

한편 후오비 코리아가 주최하고 블록노드커뮤니케이션즈가 주관하는 ‘후오비 카니발’에는 세계 최대 암호화폐 채굴업체 우지한 비트메인 대표뿐만 아니라 비트코인닷컴의 대표 로저 버가 참석해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