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MBC>

[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사람이 좋다' 백일섭이 졸혼 3년차 싱글라이프를 공개한다.

31일 방송될 MBC '사람이 좋다'에서는 졸혼 후, 쌍둥이 손자들을 통해 사랑을 배우는 할배 백일섭의 이야기가 그려진다.

1960년대를 대표하는 상남자였던 백일섭은 1965년 스물 두 살의 나이에 KBS 5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한 후 무명 시절 없이 일약 스타덤에 올랐다. 큰 인기를 증명하듯 젊은 시절, 수많은 스캔들에 휘말리기도 했다. 

바람처럼 자유로웠던 과거를 뒤로하고 서른여섯의 나이에 결혼한 백일섭은 가정을 꾸린 후, 쉴 틈 없이 일하며 지냈지만 아들 백승우는 백일섭을 매번 술에 취해 귀가 해 크게 소리를 치던 아버지로 기억한다. 아버지로서 최선을 다했지만 가족들 사이에 섞이지 못하고 외로웠던 백일섭은 결국 3년 전, 졸혼을 선언했다. 

백일섭은 "특별한 계획도 없고 계기도 없고 언제부터인가 혼자 나가 살아야겠다고 생각했어요. 글쎄, 바람 기질이 있어서 그런지. 그때는 집 나와서 조그만 오피스텔 가서 두 달을 못 넘겼어요. 답답해서 미치겠고 우울증 생길 것 같아서 두 달 동안 술 취해서 자려고 고생했어요"라며 인터뷰를 통해 밝혔다.

백일섭 아들은 졸혼에 대해 "차라리 그게 편하겠다 생각했죠. 싸우시고 저러는 것 보다는 좀 오해도 있고 아버지가 자기중심적인 것도 있고 그래서 외로우셨겠죠. 그 마음 아는 것 같아요"라고 말했다.

사랑을 표현하는 것에 서툴던 백일섭이 2015년 쌍둥이 손자 우진이와 우주가 태어나면서 달라지기 시작했다. 아들 내외와 쌍둥이 손자와 일주일에 한두 번씩 시간을 보낼 정도로 쌍둥이 손자에 대한 애정이 각별한 백일섭. 그는 아들 가족과 식사를 하면서도 손자에게 손수 밥을 먹여주며 본인의 식사는 뒷전으로 미루었다.

그리고 며느리에게 고기를 챙겨주는 등 무심하지만 자신만의 방식으로 사랑을 표현했다. 또한 며느리의 고장 난 휴대전화를 바꿔주며 통 큰 시아버지의 면모를 보이기도 했다. 

벡일섭은 "살아있을 동안 우리 쌍둥이 위해서 최선을 다해야겠다. 사랑 주는 법을 배워서 사랑 한 번 쏟아보자. 그런 각오로 지금 살고 있어요"라고 손자들에 대한 애정을 과시했다.

졸혼 후 백일섭이 깨닫게 된 사랑의 가치를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