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감정원 프롭테크분야 사내벤처팀 지원협약 사진. <사진제공=한국감정원>

[이뉴스투데이 유준상 기자] 한국감정원이 30일 대구 본사에서 김학규 원장과 2개 사업 사내벤처 대표가 함께 모여 ‘사내벤처팀 지원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내벤처 육성사업은 정부가 지난해 11월 혁신성장 추진전략의 일환으로 발표한 ‘혁신창업 생태계 조성방안’의 후속 조치로 한국감정원은 지난 5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사내벤처 육성사업 운영기업으로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2개의 사내벤처팀은 부동산산업에 IT기술을 접목해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롭테크(Prop-Tech) 기반 사업을 수행함으로써 부동산시장의 안정화 및 건전한 부동산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계획이다.

한국감정원은 과거 부동산 가격조사 및 권리조사를 수행하는 사내벤처인 ㈜리파인을 분사(Spin-off) 설립하고 종업원 123명, 연매출 약 203억원 규모의 중견기업으로 성장시켜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한 바 있다.

이와 같은 경험을 바탕으로 정부 일자리 정책 확산 일환으로 지난해 말부터 사내벤처 지원 전담조직을 지정하고 사내벤처 운영규정 제정 등 추진체계를 선제적으로 구축했으며 매년 부동산 관련 사내벤처팀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예정이다.

김학규 원장은 “지난 6월 고용노동부 주관 '2018 대한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된 것에 안주하지 않고 성공적인 사내벤처팀 운영을 통해 혁신형 창업생태계 조성 및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