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은 다음달 24일까지 온라인 소프트웨어(SW) 교육 신규 콘텐츠 발굴을 위한 ‘2018 온라인 SW교육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누구나 쉽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단계별 미션 해결 방식의 온라인 SW 교육 콘텐츠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SW 교육에 관심 있는 전국 초·중등 교사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부문은 컴퓨터 언어를 직접 입력하는 텍스트코딩과 컴퓨터 언어 대신 특정 기능이 담긴 블록을 연결하는 블록코딩 2개 부문으로 최대 2개까지 가능하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8월 말에 부문별 10개 팀을 선정하고 9월 한 달 동안 전문가 멘토링을 통한 스토리보드 개발을 진행한 후 10월 13일 ‘SW교육 페스티벌’ 현장에서 최종 심사할 예정이다.

각 부문별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해 대상 1개 팀, 최우수상 1개 팀, 우수상 2개 팀, 창의상 3개 팀, 장려상 3개 팀 등 총 20개 팀에게 시상할 예정이다. 대상에게는 3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최우수상은 200만원, 우수상 100만원, 창의상 50만원, 장려성 20만원이 주어진다.

한편 각 부문별 대상 수상작의 경우 공공의 목적으로 활용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구현해 향후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온라인 코딩파티’의 콘텐츠 등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