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운규 산업부 장관이 동서발전 일산열병합발전소 현장 점검에 나섰다. <사진제공=동서발전>

[이뉴스투데이 유준상 기자] 한국동서발전이 26일 연일 이어지는 폭염으로 치솟는 최대 전력수요에 대비하기 위해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수도권 전력공급의 핵심 역할을 하고 있는 일산 열병합발전소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동서발전이 운영하는 일산열병합발전소는 총 900MW의 설비용량을 갖춰 수도권지역의 안정적인 전력수급 및 지역난방열 공급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난방열 공급(약 17만 가구)과 연간 약 1073GWh 전기를 생산하고 있다.

이날 백 장관은 전력수급 상황과 발전기 운영 현황을 점검하는 자리에서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 되면서 8월초까지는 전력수급 관리에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예상되나 8월 2주차에 전력수요가 또 다시 급증할 가능성이 있다” 며 “전력 피크시에 불시정지 등 돌발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발전설비에 대한 사전 점검을 철저히 할 것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또한 백 장관은 발전설비 현장을 직접 점검하면서 현장직원들의 애로를 청취하고 노고를 격려하면서 “재난수준의 폭염에 따른 시설물 피해 및 이로 인한 안전사고에 유의해 줄 것과 발전설비 점검 등 야외 근무를 하는 직원들이 적절한 휴식을 취하며 근무해야 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