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김은지 기자] 네이버가 모바일 성장 둔화 등의 영향으로 3분기 연속 부진한 성적표를 받았다.

네이버는 올해 2분기 연결기준 1조3636억원의 매출과 2506억원의 영업이익을 올렸다고 26일 공시했다.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0.7% 증가하며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지만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보다 12.1%, 전분기 대비 2.5% 줄었다. 

사업 부문별 매출과 비중은 ▲광고 1487억 원(11%) ▲비즈니스플랫폼 6116억 원(45%) ▲IT플랫폼 857억 원(6%) ▲콘텐츠서비스 317억 원(2%) ▲라인과 기타플랫폼 4859억 원(36%)이다.

광고는 모바일 메인 상품이 지속적으로 개선됐으나 성장률이 둔화되며 전년동기 대비 11.1%, 전분기 대비 11.7% 증가한 1487억 원을 기록했다.

비즈니스플랫폼은 모바일 검색광고 상품의 성과가 개선되고 쇼핑검색광고가 안정적으로 성장하며 전년동기 대비 17.2%, 전분기 대비 3.2% 증가한 6116억 원을 기록했다.

IT플랫폼은 네이버페이의 성장에 따라 전년동기 대비 73.4%, 전분기 대비 18.3% 증가한 857억 원을 기록했다.

콘텐츠서비스는 웹툰과 브이라이브의 성장에 따라 전년동기 대비 27.0%, 전분기 대비 7.3% 증가한 317억 원을 기록했다. 라인과 기타플랫폼은 전년동기 대비 21.6%, 전분기 대비 1.0% 증가한 4859억 원이다.

한성숙 대표는 “모바일의 성장이 둔화되고 온라인 시장 역시 성숙해짐에 따라, 기존 사업의 성장 여력이 감소하고 글로벌 경쟁은 더욱 치열해졌다”며 “글로벌 수준의 인재 영입을 포함해 전방위적으로 투자를 확대하며 기존 서비스의 경쟁력은 유지하고 글로벌 시장에서는 새로운 성장 기회를 모색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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