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게임을 기반으로 한 암호화폐인 플레이코인이 중국계 거래소인 게이트아이오(gate.io)에 25일 상장을 완료했다. gate.io는 비트코인 기준 5000만 달러의 거래량을 점유하고 있는 대형 거래소로 전 세계 130여개 국가, 237개 마켓의 150여종의 코인 거래가 가능하다.

플레이코인은 23일 베타 오픈을 완료하고 한국시간 기준 25일 오후 1시부터 거래가 가능하다.

플레이코인은 지난 해, 대만 코빈후드와 싱가포르 엘뱅크 상장을 마치고 최근 홍콩 'Bit-Z' 상장까지 안정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을 이어가고 있다.

플레이코인은 암호화폐를 이용한 게임 결제와 구독, 쿠폰 결제서비스, 그리고 인공지능(AI) 기반의 암호화폐 거래정보 서비스 등 일상에서 편리하게 사용 가능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으로 플레이코인의 앞으로의 행보에 많은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보여진다.

플레이코인은 현재 중국 최대의 블록체인 게임 포털 ‘큐바오(Qbao) 네트워크’, 대만의 게임 퍼블리셔 ‘Lamatc Taiwan’, 중국 내 유명 인플루언서를 뜻하는 ‘왕홍’ 등 다양한 업무 제휴를 통해 활발한 사업을 추진 중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