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왼쪽부터 금투협 장석환 이사, 코리아신탁 최익종 대표, 한국자산신탁 김규철 대표, 생보부동산신탁 김인환 대표, 무궁화신탁 최병길 대표, 나킬 알리 라쉬드 루타(Ali Rashid Lootah) 회장, 금투협 권용원 회장, 나킬 산제이 만챈다(Sanjay Manchanda) 사장, KB부동산신탁 정순일 대표, 하나자산신탁 이창희 대표, 대한토지신탁 박성표 대표. <사진=금융투자협회 제공>

[이뉴스투데이 배승희 기자] ‘한국 부동산신탁업계 NPK(New Portfolio Korea) 대표단’이 22~28일까지 5박 7일간 일정으로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아부다비와 터키 이스탄불을 방문 중이다.

대표단은 금융투자협회장 및 7개 부동산신탁사 대표이사 등 총 8명으로 꾸려졌다. 방문 목적은 해외 부동산개발시장 및 부동산투자시장 동향 파악, 현지 유관기관 및 부동산개발업계 등과 네트워크 구축 등이다.

NPK는 금융투자협회가 금융투자회사 대표이사로 구성된 대표단을 구성하여 해외 자본시장 관련기관을 방문하고, 현지기관과의 행사에 참여함으로써, 글로벌시장 동향을 파악하고, 해외 네트워크 구축과 해외투자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대표단은 23일, 두바이의 대표적인 국영 부동산개발회사인 나킬(Nakheel)을 방문하여 두바이의 혁신적인 부동산개발 사업현황을 파악하고 한국 부동산개발시장의 미래 청사진을 모색했다.

24일에는 아부다비상공회의소가 주최하는 ‘아부다비 부동산투자세미나’에 참석해 아부다비 부동산개발 및 투자환경을 살폈다. 세미나에는 아부다비상공회의소, 아부다비투자청 및 부동산개발회사인 알다르(Aldar) 및 알아인동물원(Al Ain Zoo) 등 2사가 참석하였다.

이날 권용원 금융투자협회장은 이브라힘 알 마흐무드(Ebraheem Al Mahmood) 아부다비상공회의소 수석부회장과 양국 간 금융투자분야의 상호협력 증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금융투자협회는 UAE 국부의 대부분이 집중되어 있는 아부다비관련 투자정보 공유채널을 구축하여 금융투자회사에게 실질적인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대표단은 마지막 일정으로 7월 26일 터키 이스탄불에서 터키자본시장협회가 주관하는 터키 부동산 투자세미나에 참가한다. 세미나에 참여한 터키투자청, 터키자본시장위원회, 대표적인 리츠(REITs)회사(5사)로부터 터키의 부동산투자 규제현황과 부동산 개발시장 및 부동산간접투자상품 시장동향을 파악한다. 아울러 세계 최대 공항건설 단지인 이스탄불 신공항과 주변 업무‧주거지구 개발현장을 시찰한다.

협회는 “이번 NPK는 아부다비상공회의소와의 MOU 체결 등을 통해 한국 금융투자회사에 대한 정보제공 채널을 확대했다는 점과, 다양한 해외투자 정보 및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한국 부동산신탁회사들이 자사에 적합한 비즈니스 모델을 찾는데 도움이 된다는 측면에서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