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재인 대통령. <사진제공=청와대>

[이뉴스투데이 김봉연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25일 SK건설과 한국서부발전이 건설에 참여한 라오스 댐 유실 및 범람과 관련해 '긴급 구호대'를 파견하는 등 정부 차원의 강력한 구호 대책을 마련하라고 지시했다고 청와대가 밝혔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오후 브리핑에서 "문 대통령이 '댐 사고의 원인이 무엇인지 알아보는 상황이지만 우리 기업이 댐 건설에 참여하는 만큼 우리 정부도 지체 없이 현지 구호 활동에 적극 나서야 한다'며 이같이 지시했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긴급 구호대 파견 외에도 댐 건설 현장 직원들의 국내 가족들을 대상으로 현지 직원들의 안전 여부와 실시간 상황에 대해서도 소상히 설명해 줄 것"을 당부했다고 김 대변인은 전했다.

김 대변인은 "이에 따라 홍남기 국무조정실장은 오늘 오전에 관련 부처 차관회의를 열고 구체적인 대책 마련에 나섰다"고 밝혔다.

한편, 라오스에서는 지난 23일 밤 SK건설과 한국서부발전이 건설에 참여한 라오스 세피안-세남노이 수력발전댐의 보조댐이 무너져 다량의 물이 방류되는 바람에 마을이 침수되면서 여러 명이 숨지고 수백 명이 실종됐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