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2분기 실적.

[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LG디스플레이가 올 2분기 매출 5조6112억원, 영업손실 2281억원을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LG디스플레이에 따르면 2분기 LCD 패널 판가의 급격한 하락과 더불어 세트업체들의 보수적 구매 진행으로 인한 출하 감소로 매출은 전 분기 5조6752억원 대비 1%, 전년 동기 6조6289억원 대비 15% 감소했다.

2분기 TV용 패널이 판가 하락폭이 컸음에도 불구하고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의 비중이 확대되면서 전체 판매량 중 42%를 차지했다. 이어 모바일용 패널은 22%, 노트북 및 태블릿용 패널이 19%, 모니터용 패널이 17%를 차지했다.

LG디스플레이의 부채비율은 116%, 유동비율 99%, 순차입금비율 30%이다. 회사 측은 OLED로의 사업구조 전환을 위한 투자 재원의 전략적 차입 증가에 따라 부채비율 및 순차입금비율이 상승했다고 설명했다. 

LG디스플레이는 앞으로 산업의 구조적 공급 과잉과 경쟁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고 LCD 부문은 차별화된 기술과 대형 TV 등 고부가 중심 제품 운영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 3분기 중 OLED TV의 흑자 전환을 실현하고 파주의 10.5세대 투자도 OLED로 직행해 내년 하반기 양산 예정인 중국 8.5세대 공장과 더불어 대형 패널 시장 공략을 가속화 할 계획이다.

김상돈 LG디스플레이 최고재무책임자(CFO) 부사장은 “3분기 면적기준 출하량은 계절적 성수기 진입에 따른 판매량 증가 예상으로 전 분기 대비 한자릿수 중반 증가하고 판가는 전 분기 대비 일부 상승세가 나타나지만 사이즈별 수급에 따라 상이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어 “LG디스플레이는 중장기적 관점에서 OLED로의 사업구조 전환을 지속하되 투자 시기와 규모를 조정해 2020년까지 약 3조원을 축소하여 집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