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외버스모바일’앱 운영사 한국스마트카드는 본격적인 여름휴가를 앞두고 휴가지 시외버스 모바일예매를 실시한다. <사진제공=한국스마트카드>

[이뉴스투데이 김민석 기자] 한국스마트카드는 여름휴가를 앞두고 휴가지 시외버스 모바일예매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한국스마트카드가 운영하는 '시외버스모바일' 앱은 전국 시외버스 노선을 연계호환하며 원터치로 시외버스 노선 확인, 예매, 발권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앱은 6월 누적다운로드 500만회를 돌파한 바 있다.

이 앱은 △전국 시외버스 노선 정보 원스톱 조회·예매 △예매일자 및 시간, 승차권 매수 변경 △전자승차권 시행으로 간편 예매 및 탑승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국스마트카드는 8월19일까지 추첨으로 △카카오 휴대용 선풍기, 75명 △매트튜브-써핑보드 라이언, 75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톨(tall), 150명 등 선물을 증정한다.

한국스마트카드는 이번 이벤트로 부산·강릉·속초·삼척·진주 등 휴가지 시외버스 모바일예매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조동욱 한국스마트카드 교통사업부문장은 "여름 휴가철이 되면서 휴가지를 가는 스마트한 방법으로 '시외버스모바일' 앱이 떠오르고 있다"며 "이 앱을 실행하면 터미널에서 줄서지 않아도 되는 등 편리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