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는 23일 시장실에서 용인상공회의소,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사람중심 나눔도시 용인’모금캠페인 협약을 맺었다. (좌로부터 서석홍 용인상공회의소 회장, 백군기 용인시장, 이순선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사진제공=용인시>

[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김승희 기자] 용인시는 23일 시장실에서 용인상공회의소,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사람중심 나눔도시 용인’ 모금 캠페인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3개 기관이 지역사회 나눔 활성화에 공동노력하기로 뜻을 모으고 모금 캠페인을 펼쳐 복지사각지대 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추진됐다.

캠페인은 연중 실시되며 오는 12월1일부터 내년 1월31일까지 집중 모금 기간도 가질 예정이다.

협약에 따라 용인시는 관내 복지사각지대 주민을 발굴하고 이웃돕기 운동 ‘사랑의 열차 이어달리기’와 연계한 나눔 운동 활성화에 노력한다.

용인상공회의소는 회원사에 기부 참여를 독려하고 이를 위한 홍보 활동을 한다. 또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법 및 모금회 배분규정에 따라 모금액과 재원배분을 관리하게 된다.

이날 협약식에는 백군기 용인시장을 비롯해 서석홍 용인상공회의소 회장, 이순선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백군기 시장은 “협약을 통해 나눔 열기가 이어져 복지사각지대 어려운 이웃에게 큰 희망을 드리는 ‘사람중심 나눔도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