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민석 기자] 금융감독원이 1대 1 상담창구를 개설해 국내 금융회사의 해외 진출 돕기에 나섰다.

금감원은 국내 금융회사의 해외진출 수요 확대에 맞춰 상담창구를 개설하고, '금융회사 해외진출 신고 가이드북'을 개정·발간한다고 23일 밝혔다.

금융사는 9월에 금융중심지지원홈페이지에 개설예정인 '해외진출 1대1 상담창구'에서 해외진출 관련 질문·애로·건의사항에 대해 감독당국과 소통할 수 있다.

금감원은 상담 내용을 데이터베이스화해 해외진출과 관련한 절차 개선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또 현지 금융감독법규 관련 애로사항은 해당 국가 감독 당국과 면담 등으로 전달할 방침이다.

금감원은 2012년 4월에 발간했던 금융회사 해외진출 신고 가이드북을 그동안 변경된 법규 개정, 신고 서식 등을 반영해 새로 출간할 예정이다. 이 가이드북에는 금융권별 해외진출 신고·보고 제도 개정 사항과 은행 해외점포 신설 관련 신고서식이 추가될 전망이다.

금감원은 이달 내 각 협회와 금융사 등에 가이드북을 배포하고, 금융중심지지원센터 홈페이지에 PDF파일 형태로 게시한다.

진태경 금감원 금융중심지지원센터 팀장은 "해외진출 관련 상시 상담채널을 구축하면 금융사의 애로사항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