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점의 집합이 선이 되듯, 하루하루 벌어지는 일들이 모여 역사가 됩니다. 개별적으로는 큰 의미를 갖지 못했던 사건, 사고들이 훗날 역사적 의미를 부여받기도 합니다. 
이에 이뉴스투데이는 훗날 문재인 시대를 돌아볼 때 참고 자료가 될 <문재인 정부 D+α> 코너를 마련했습니다.
이 코너에는 ▲국내 정치▲외교 안보▲경제▲사회 문화 등 4개 분야에서 일어나는 문재인 정부 관련 주요 뉴스들을 일지 형태로 요약 정리해 게재합니다. 
문재인 시대 비망록이라 할 수 있는 이 코너가 독자 여러분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국내정치]

◆이낙연 총리, 케냐 대통령 만나 한국 기업 진출 협조 요청

[연합뉴스]

케냐를 방문한 이낙연 국무총리가 20일(현지시각) 우후루 케냐타 케냐 대통령을 만나 "라무항 수송망 개발사업과 지열발전소 사업에 대통령께서 허락한다면 한국기업들이 기꺼이 동참하도록 하겠다"며 지원을 요청했다.

이 총리는 "대통령님을 믿고 우리 기업들에 안심하고 케냐 사업에 참여하라고 권유해도 되겠느냐"고 물었고, 케냐타 대통령은 "전적으로 좋다"고 답했다. 이에 이 총리는 "이번 순방에 40여 개 기업, 70여 명이 동행하는 데, 그들에게 대통령님의 메시지를 잘 전하겠다"고 말했다. 

이 총리와 케냐타 대통령은 안정된 주거, 제조업의 발전, 보편적 의료, 풍부한 식량 등 케냐의 4대 국정과제에 한국기업이 동참한다는 데 원칙적으로 합의하고 이를 위한 실무협의를 벌이기로 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