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사들이 더운 여름을 시원하고 재밌게 즐길 수 있도록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앞다퉈 진행하며 유저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사진은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고 펄어비스에서 개발한 '검은사막' 복날 이벤트 포스터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이뉴스투데이 오복음 기자] 게임사들이 더운 여름을 시원하고 재밌게 즐길 수 있도록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앞다퉈 진행하며 유저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카카오게임즈와 액토즈소프트, 넥슨, 컴투스, 선데이토즈 등은 여름 휴가를 노린 복날 맞이 치킨 증정부터 아이템 지급, 기프티콘 제공 등 다양한 여름 콘텐츠를 선보인다.

카카오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펄어비스에서 개발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검은사막'에 복날 맞이 치킨 증정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17일부터 시작된 이번 이벤트는 복날을 맞아 모험가들에게 치킨기프티콘을 증정하고 '몸보신 치맥 박스' 아이템을 선보인다.

모험가들은 초복(7월 17일), 중복(7월 27일), 말복(8월 16일)에 게임 내 펄 상점에서 다양한 아이템이 담긴 ‘몸보신 치맥 박스’ 아이템을 1마일리지로 구입할 수 있으며, 구매 모험가에게는 추첨을 통해 치킨 기프티콘이 선물로 증정된다.

또 다음달 16일까지 매일 게임에 접속하면 ‘카프라스의 돌’, ‘고급 액세서리 상자II’ 등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7월 접속 보상 이벤트도 진행된다.

액토즈소프트도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 여름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액토즈소프트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창이 주 무기인 캐릭터 ‘렌시아’에 신규 전직 ‘나이티스’를 추가했다. 

나이티스는 ‘렌시아’의 1차 전직 캐릭터로, 거대한 마상창을 사용하는 근접 전사 클래스로 2차 전직 시 얼음창을 사용하는 ‘아발란체’ 또는 불 속성 자원 ‘용기’를 활용하는 ‘란드그리드’로 전직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또 도전형 ‘분열의 네스트’를 콘셉트로 한 신규 던전 ‘트라이얼 네스트’를 오픈했다. 해당 던전은 6명이 파티를 꾸려 던전에 도전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공략 난이도가 높은 만큼 기존 네스트 대비 최대 40배에 해당하는 특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넥슨은 PC게임인 '피파 온라인 4'와 '바람의나라'에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실시한다. 넥슨은 온라인 RPG '바람의나라'에 여름 대규모 ‘이런 이런(2Run 2Run)‘ 1차 업데이트를 공개하고 신규 직업 ‘영술사’를 추가하고 성장동선을 개선해 캐릭터의 빠른 성장을 돕고 편의성을 높였다.

영술사는 ‘요괴’의 힘을 빌려 다양한 전투 상황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직업으로, ‘영식’, ‘빙의’와 ‘현신(궁극기)’ 등 다양한 기술을 구사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넥슨은 다음달 29일까지 게임 내 미션을 완수하면 전설무기부터 소모품까지 게임 내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포인트를 지급하고, 총 금액 4000만원 규모의 ‘넥슨캐시’에 응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 인기 스포츠 게임인 '피파 온라인 4'에서도 여름방학을 맞아 여름 대규모 이벤트를 공개했다.  넥슨은 다음달 29일까지 ‘FIFA 온라인 4’에 접속하면 2주마다 풍성한 보상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1차 접속보상으로 ‘프리미엄 플래티넘 선수팩(3개)’을 선물하고, 2차에서는 ‘NHD, LIVE 클래스 BEST 100 강화선수팩(1~3강, 3개)’, 3차는 ‘혼합클래스 OVR선수팩(75~85, 10개)’을 지급하며 웹이벤트로 보드게임 형식의 이벤트에 참여하여 각종 ‘선수팩’, ‘BP카드팩’ 을 획득할 수 있는 ‘여름방학 마블 이벤트’도 7월 26일부터 8월 29일까지 진행된다. 같은 기간, 게임 플레이 시 지급 받은 ‘포인트’를 원하는 ‘선수팩’으로 교환할 수 있는 ‘선수팩 포인트샵’ 웹페이지도 오픈한다.

이밖에도 선데이토즈는 자사 모바일 게임 애니팡3에 '여름을 맞이하는 애니팡3'이라는 주제로 물놀이 공원 배경의 1021~1040번째, 20개의 신규 퍼즐 스테이지를 선보였고, 컴투스도 자사 글로벌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와 '골프스타', '사커스피리츠'에서 각각 ‘브라우니 요술사의 여름이벤트’와 ‘여름 맞이 공포 체험’ 이벤트, ‘루디엘의 신나는 수영장 파티’ 이벤트를 선보인다.

업계 관계자는 "무더위에 지친 유저들이 한창 휴가를 떠날 시기인데, 게임사들은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통해 유저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며 "이 기간동안 유저들이 보다 편하고 즐겁게 게임을 즐겼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